홈 > 회사소개 > 보도 자료
twitter facebook
-   진에어, 국내 항공업계 최초 위치 기반 서비스 도입
 

일 자 : 2017.3.28()

인천공항에 도착하면 알아서 척척!

진에어, 국내 항공업계 최초

위치기반 서비스 도입

n  공항 도착 시, 탑승수속 카운터 위치 안내 등 유용한 정보 제공

n  국내 항공업계 최초 도입, 고객 맞춤형 서비스에 따른 고객 편의 향상

 

진에어(www.jinair.com)는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위치기반 서비스(LBS, Location Based Service)는 유무선 통신망을 통한 고객의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특정 지역에 접근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진에어는 항공권을 예매한 고객들에게 진에어 모바일 앱의 위치 기반 서비스를 통해 ▲인천공항 도착 시, 진에어 탑승수속 카운터 위치 안내 ▲탑승수속 카운터 접근 시, E-Ticket 정보 안내 ▲출국장 도착 시, 지니플레이 정보 안내 ▲귀국 후 입국장 진입 시, 나비포인트 적립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진에어는 수개월간의 서비스 테스트를 마치고 인천공항에서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며, 추후 인천공항 외 국내 및 해외공항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위치기반 서비스는 와이파이 신호를 기반으로 고객의 위치에서 송수신 되는 위치정보를 인식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해서는 고객의 핸드폰 설정에서 위치정보 설정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한다. 이외 진에어 앱의 자동 로그인을 설정하면, 앱을 별도로 실행하지 않아도 출국일 공항에 도착 시 자동으로 안내 서비스가 제공된다.

 

진에어는 “공항에서 고객의 주요 이동지역에 따라 맞춤 정보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고객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바일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진에어는 카카오페이,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모바일 이용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다음글 - 진에어,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진행
이전글 - 진에어, 3월의 슬림한 진 특가 프로모션 오픈